티스토리 뷰

헤어케어

탈모란 무엇인가?

Arnuf.Official 2023. 12. 4. 17:44
728x90
반응형

이번 포스팅에서는 Arnuf 피부 건강 시리즈

'탈모란 무엇인가?'

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출처: 픽사베이

 

탈모는 정상적인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.

(굵고 검은 머리털)

 

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 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현대인의 삶에 큰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. 

(스트레스는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함.)

 

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평균 약 10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~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현상입니다.


따라서 수면 후 또는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일 평균 약 100개가 넘으면 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출처: 픽사베이

 

탈모는 머리카락이 무엇인가의 결과로 떨어지거나 머리가 더 얇아지는 상태를 가리키며 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- 유전적 탈모 (안드로젠형 탈모)

: 이는 가장 흔한 유형으로 유전적 요인이 큰 역할을 합니다.

남성형 탈모라고도 불리며 남성들이 머리카락을 잃는 경향이 있지만 여성들도 유전적 탈모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- 환경적 탈모

: 스트레스, 영양 부족, 각종 질병, 특정 약물 복용 혹은 머리를 자주 묶거나 머리카락을 끄는 등의 물리적인 손상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탈모의 정도와 양은 다양하며 일시적일 수 있지만 일부 경우에는 영구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.

 

탈모는 일반적으로 머리의 정중앙부터 시작하며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(원형탈모, M자 탈모 등 여러 종류가 있음.)

 

탈모에 대한 예방 및 치료법은 다양하며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하고 규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고 올바른 헤어케어 습관을 가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반응형